알라딘 전자책

검색

대한민국 아이들이 가장 좋아하는 공룡.동물 그리기 100

더디퍼런스

김민경 (지은이)

2021-01-20

대출가능 (보유:1, 대출:0)

책소개
저자소개
목차
아이가 “엄마, 공룡 그려 줘.”, “엄마, 강아지 그려 줘.” 하면서 그려 달라는 것이 점점 복잡해지기 시작합니다. 아이가 “아빠, 공룡 그려 주세요.” 하면 “아빠는 그림 잘 못 그려.”라고 무심코 말합니다. 대부분의 부모님들이 “나는 그림 잘 못 그려.”라고 말하지요.
어느새 아이들은 그림을 본능적으로 재미있게 그렸던 순간은 잊어버리고, 어른들의 시선으로 자기의 그림을 바라보고 급기야 “나는 그림은 잘 못 그려요.” 하고 말합니다. 그림 그리는 즐거움, 자신감, 개성은 점점 사라지고 혹시 망칠까 봐 머뭇거리고 걱정하기 시작하면서 그림 그리기가 재미없어지고 그림과는 영영 이별을 하게 되죠.
어느 정도 수준으로 그려야 잘 그리는 걸까요?
저는 작가처럼 글을 아주 잘 쓰지는 못하지만 일기도 쓰고 사랑하는 사람들에게 편지도 씁니다. 요리사처럼 잘하지는 못해도 일상에서 소소하게 요리를 해서 먹는 것을 좋아합니다. 그런데 그림은 사람들이 일상 속에서 즐기는 것을 어려워하는 것 같아요. 잘 그리고 못 그리고를 떠나서 그림 그리는 것이 즐거운 일상이 된다면 삶이 조금 더 풍성해지지 않을까요?
그림은 말로 표현하는 것이 능숙하지 않은 아이들에게 자신을 표현하는 아주 좋은 도구가 될 수 있습니다. 그림을 그린다는 것은 그 대상을 더 잘 이해하기 위한 하나의 방법이니까요. 이 책은 아이들이 좋아하는 공룡과 동물을 선정하여 쉽고 즐겁게 그림을 그릴 수 있도록 도와주는 책이에요. 아이들뿐만 아니라, 그림 그리기가 두려운 부모님들에게도 꼭 필요한 책이지요.
공룡과 동물을 함께 찾아보고 차근차근 하나씩 그리다 보면, 대상을 자세히 들여다보게 되고, 몰랐던 것들이 보이기 시작해요. 모두 비슷하게만 보이던 공룡도 저마다의 개성과 특징이 있다는 것을 발견하게 되고요. 처음엔 선도 비뚤고 이상하게 보이지만, 곧 자기만의 멋진 공룡과 동물을 만나게 되지요.
무엇이든 잘하려면 연습이 필요하듯, 그림도 연습이 많이 필요합니다. 그림을 잘 그리기 위해서는 ‘자신감’이라는 첫걸음이 중요합니다. 자신 있게, 그리고 무엇보다 즐겁게 그림을 그린다면 자기의 그림을 좋아하게 되고, 그림 그리기에 자신감도 더 생길 거예요.
무엇보다 이 책이 그림을 잘 그리기 위한 책이기보다는 즐겁게 그리기 위한 책이 되기를 바랍니다. 미술학원에 다녀야만 배울 수 있거나 요즘 유행하는 엄마표 미술놀이처럼 뭔가 거창하지 않아도 됩니다. 그저 연필 하나로 아이와 함께 그림을 그리며 한바탕 웃으면서 즐기는 것만으로도 충분합니다.
가벼운 마음으로 아이와 함께 그림을 그려 보세요. 일상 속에서 주변의 아름다움을 느끼고 자기의 생각을 마음껏 표현하면서, 예술을 일상적이고 즐거운 것으로 느낄 수 있는 아이로 커갈 수 있도록 부모님도 함께해 주세요.
<대한민국 아이들이 가장 좋아하는 공룡·동물 그리기100>을 통해 아이와 함께 소중한 추억을 만들기 바랍니다.

공지사항

등록된 공지사항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